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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에 대한이해,우리에겐 변화가 필요하다!

🤣🐱‍🏍🤢🤷‍♂️🤞🤞😁🎉🎂🤳😜 2023. 5. 26. 13:13

챗봇이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사람 대신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컴퓨터 시스템 또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메신저 안에서 대화하듯 일상 언어로 고객과 소통하며 정보 검색, 상품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은행권에서도 챗봇을 도입하면서 금융 업무 상담 및 처리까지도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이처럼 현대사회에서 챗봇은 우리 생활 속 깊숙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노트북의-챗gpt화면

 

챗봇에 대한 우리의 이해

챗봇 시장 규모는 얼마나 될까요?

현재 챗봇 시장규모는 약 2조 원 수준으로 추산되고 있으며, 2020년에는 10조 원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고, 이로 인해 챗봇 수요 역시 급증하고 있나고 합니다.

또한, 향후 5년간 연평균 40%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2025년에는 글로벌 챗봇 시장 규모가 24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합니다.

 

챗봇 개발 시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챗봇 제작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째, 정확성 둘째, 편리성 셋째, 확장성입니다.

우선 ‘정확성’은 챗봇이 제대로 된 답변을 하지 못할 경우 오히려 이용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으므로 매우 중요한데요.

따라서 AI 알고리즘 고도화 작업뿐만 아니라 데이터 수집·분석 과정에서의 오류 최소화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다음으로 ‘편리성’은 챗봇 자체의 편의성과 더불어 접근성 측면 모두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채널 내 챗봇 메뉴나 앱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만으로 접속 가능한 챗봇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확장성’은 챗봇 활용 범위 확대 차원에서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챗봇 하나로 모든 분야의 문의사항을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에 다른 플랫폼과의 연계 방안 마련이 요구된다고 합니다.

 

컴퓨터-모니터에-openai-라고적힌화면

 

챗gpt가 일반적인 챗봇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챗gpt는 일반적인 챗봇과는 달리 딥러닝을 기반으로 학습된 챗봇입니다.

이전의 챗봇은 사람이 직접 만든 규칙을 기반으로 대화를 했지만, 챗gpt는 딥러닝을 통해 자연어처리 기술을 이용하여 학습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챗봇보다 자연스러운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챗gpt는 자연어처리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발화를 이해하고, 그에 대한 적절한 답변을 생성합니다.

또한, 챗gpt는 학습을 통해 지식을 축적하고, 이를 이용하여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챗gpt가 등장하면서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챗gpt가 등장하면서 우리의 일상에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챗gpt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늘어날 것입니다.

챗gpt는 일반적인 챗봇보다 자연스러운 대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들은 챗gpt를 이용하여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챗gpt를 이용하여 음성인식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챗gpt는 딥러닝을 기반으로 학습되기 때문에, 음성인식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챗gpt를 이용하여 자연어처리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챗gpt는 딥러닝을 기반으로 학습되기 때문에, 자연어처리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휴대폰-화면속의-챗gpt-메인화면

 

챗gpt가 등장하면서 우리의 일상에서 어떻게 활용될까요?

챗gpt가 등장하면서 우리의 일상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입니다.

먼저, 챗gpt를 이용하여 인공지능 비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챗gpt는 딥러닝을 기반으로 학습되기 때문에, 인공지능 비서를 만드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또한, 챗gpt를 이용하여 음성인식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챗gpt는 딥러닝을 기반으로 학습되기 때문에, 음성인식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챗gpt를 이용하여 자연어처리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챗gpt는 딥러닝을 기반으로 학습되기 때문에, 자연어처리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챗gpt는 어디에서 사용되고 있나요?

챗gpt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쇼핑몰, 은행, 항공사, 공공기관 등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쇼핑몰에서는 상품에 대한 문의나 구매에 대한 문의 등을 처리하고, 은행에서는 계좌조회나 이체 등을 처리하며, 항공사에서는 항공권 예약이나 변경 등을 처리합니다.

또한, 공공기관에서는 국민들의 다양한 문의에 대해 처리하고 있습니다.

챗gpt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그 활용도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챗gpt의 발전 가능성은 어떻게 되나요?

챗gpt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챗gpt는 매우 높은 수준의 자연어 처리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우 자연스러운 대화를 제공합니다.

챗gpt는 더욱 발전하여, 보다 정확하고 빠른 대화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챗gpt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그 활용도는 계속해서 높아질 것입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챗봇 시장 규모 역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일상생활 속에서 챗봇을 접하는 일이 점점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미래 사회 변화에 대비하려면 챗봇 관련 지식을 쌓아두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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